예전 카테고리/배틀그라운드

[배그] 배틀그라운드 꿀팁 (우승하는법 , 치킨먹는법 , 스쿼드)

마준123 2017. 9. 19. 21:01

안녕하세요 마준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경쟁작이자 벤치마킹 대상인 H1Z1와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움직일 수 있는 전장이 구현되어 있으며, 서서히 전장을 좁혀가며 느리지만 꾸준하게 긴장감을 올려가며 아무리 늦어도 20~30분 안에 한 매치를 끝내는 게임플레이의 호흡 덕에 기존 PC 게임 시장을 지배하던 MOBA 게임에 비해서 부담없이 한 판을 할 수 있다."

-나무위키-

 

네 그런게임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게임은 순간순간의 변수가 너무나 많아 고등급 장비와 회복템들을 빨리 잔뜩 갖춘다고 해도 절대로 승리를 보장할 수 없을만큼 운에 승부를 맡겨야 하는 경향이 큽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언제까지나 운에 맡길수는 없는법이죠.

 

그래서 유튜브나 여러 사이트에서 잘하는방법 , 팁들이 올라오고있는데요,

솔로로 우승하는방법은 많이 서술돼있지만 듀오이상은 찾아보기가힘듭니다.

특히 스쿼드는 솔로와는 다른방식의 플레이가 요구되는데요, 그걸인지하지 못하고 캐리해주겠다며 친구들에게 말했다가는 망신을 당할 우려가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중요한사실 몇가지 알고갑시다.


1.단축키를 활용하자.

단축키를 사용하면 Tab을누르지않아도 회복을 할수있습니다.

[주요 단축키 정리]

7번:의료키트

8번:구급상자

9번:붕대사용

0번:도핑

※특히 붕대는 시야확보와 시간단축을위해 필히 숙지하는걸 추천드립니다.



2.내가 누구인지 정확히 식별하자

파밍시에는 중요하지 않지만 막상 교전이 일어나면 "N방향에 적","왼쪽에적","뒤야뒤"등등 기준없이 막연한 브리핑이 오고갑니다.

같은'N방향','왼쪽','뒤' 일지라도 어디에서 보냐에따라 큰차이가납니다.

따라서 브리핑시에 "xxx기준 N방향 적출현"등으로 알려주면 훨씬수월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현재기준과 '왼쪽,오른쪽,앞,뒤'가 아닌 방위를 알려주는 것 입니다.

 

 

3.아군이 누구인지 정확히 식별하자

2번을 숙지해 브리핑했지만 어디서 브리핑했는지 모르면 아무 의미가없습니다.

아군의 목소리와 닉네임을 숙지하는것이 좋고,지도상 브리핑시 빠른전달을위해 좌표포인트 색상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4.탈것은 2분할

1대로는 유동성이떨어지며 포커싱을 당하기쉽고,3대부터는 운전자를 보호해줄 지원자가 함께탈수없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포커싱이두려워 탈것이 1대뿐이 없는 상황에 2명타고 나머지 2명은 걸으라는 소리가 아닙니다.

적어도 지나가다 차를 발견했는데 귀찮다는 이유로 버리는 불상사를 만들지 말라는 뜻 입니다.

 

5.적절한 자원배분

배틀그라운드는 구급상자,붕대,진통제,에너지드링크까지 총4가지 소모성 자원을 가지고있습니다.

(물론 의료용키트,아드레날린 주사기도 있지만 희소성때문에 서술하지 않겠습니다.)

4가지 자원을 배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역시 브리핑이 쉽습니다.

한명이 소모품 브리핑을 요구하면, 한명씩 구상-붕대-진통제-드링크 순으로 말해줍니다.

이때 가지고있는 갯수만 말해주면 빠른데 소지한 소모품이 구상1,붕대3,진통제0,드링크1이라면 1301이라고 브리핑해주면됩니다.

물론 순서가 맘에들지않는다면 팀과 조율해서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소모품은 부족해도문제고 너무많아서 다른아이템을 못먹어도 문제이기때문에 적절히 나눠갖는편이 좋습니다.

 

6.Ammo의 희소성

이게임은 탄약의 희소성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때문에 팀원이 전부 5.56mm탄을 총기를 쓸경우 탄의 부족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2명이M16A4를 들었다면 나머지는 AKM,Kar98k등 분할해서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개인취향이 있겠지만 팀의 승리를 위해서는 감수해야겠죠.

 

7.나보단 팀을 생각하자

 파밍을위해 교전중인 팀원을 무시했다가는 큰 스노우볼이 굴러올수있습니다.

우리가 스쿼드라면 적도 스쿼드일수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물론 이방법들이 전부 정답은 아닙니다.

차4대로 교통사고를내는 매드맥스메타,한명이 소모품을 모두가지고다니는 메딕메타 등등 위의 이론과 상반대는 방법으로 우승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자신만의 방법이고 지금 읽고계신분또한 여러방법을통해 많은 치킨을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배그] 단축키 가이드 (달리기 ,수영, 붕대 ,구상 ,에너지드링크)

[배그] 부착물 / 파츠 가이드 (조준경 , 스탯 분석 ,사용법)

[배그] 부착물 / 파츠 가이드 (손잡이 , 스탯 분석 ,추천)

[배그] 총기 반동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