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뉴스

23.10.06 보안뉴스 부천시, 스마트도시 서비스 교통 부문 인증 획득 쾌거

마준123 2022. 10. 7. 00:35

오늘부터 보안뉴스를 하루에 한개정도씩 핥아보려고한다.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10450&page=1&kind=2 

 

부천시, 스마트도시 서비스 교통 부문 인증 획득 쾌거

부천시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 시티패스’ 앱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도시 서비스(교통 분야)’ 인증 대상으로 선정됐다.

www.boannews.com

 

 

아무래도 처음 써보는 보안뉴스 글 이니까 처음에 들어가서 가장 눈에 띄는 기사를 하나 눌러봤다.

나는 부천에 살고있기때문에 눈에 띄는 기사였는데

대충 세금으로 앱을 하나 만든다고 하는거같다.

시티패스 앱은 나도 한번 사용 해 본 적이 있는데 아직까진 썩 괜찮은 느낌을 받지 못했다.

킥고잉 탈때 저걸로하면 포인트가 쌓인다헀나 할인을 해준다고했나 여튼 그래서 사용해봤다.

저걸깔고 킥고잉을 또깔아야해서 구조가 좀 이상하다 생각해서 한번쓰고 바로 지웠다. ( 휴대폰에 용량 없는편 )

 

이로써 부천시는 2021년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 인증 시행 후 처음 시행한 이번 스마트도시 서비스 인증 평가에서 국토교통부가 인증 부여한 서비스 중 가장 상위 단계의 서비스 인증(Level2)을 유일하게 획득한 지자체로, 스마트 교통을 선도하는 도시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아마 이 부분이 보안뉴스에 올라온 이유인거같은데 사실 보안과는 크게 관련없는 기사가 아니었나....싶다

 

이만 자러가야겠다...